본문 바로가기

안티에이징

턱선 성형

"V-라인"은 턱끝에서 귀밑에 있는 선까지 연결된 라인이 V자 모양으로 이루어진 것을 예기하죠. 튀어나온 옆턱으로 인해 V라인 되지 못했던 것을 사각턱 수술을 통해 V-라인을 잡아주는 성형 수술이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뼈의 문제라면 당연히 윤곽성형을 해야겠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라면 ?

턱선을 뚜렷하지 않다는 것은 얼굴의 볼에서부터 내려오는 얼굴의 피하지방층이 쌓이고, 이에 더해서 턱밑의 피하층이 두터워져서 뼈부분이 분명히 드러나지 않아 생기는 현상입니다. 이에 더불어 피부의 탄력이 떨어지면서 가장 먼저 나타나는 변화가 바로 턱선이 두리뭉실해지는 것이죠. 뼈의 문제가 아닌 피부 자체, 예전 포스팅에서 제가 말씀드렸던 연조직 (Soft Tissue) 의 문제라면 아무리 턱뼈의 수술을 통해서도 예쁜 턱선을 만들어줄 수 없습니다.

예쁜 턱선을 위한 수술 원리는 간단합니다.

처진피부 : 귀앞 부분과 뒤부분에서 피부를 절제해서 처져있는 피부를 당겨주는 리프팅 수술을 합니다.

피부탄력 저하 : 피부의 탄력은 콜라겐, 엘라스틴과 같은 섬유세포의 재생을 촉진시켜줄 수 있는 안티랙스 레이저를 꾸준하게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탄력은 꾸준한 관리가 가장 좋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레이저는 처음에 피부의 탄력을 많이 증가시켜 주지는 않아서, 저같은 경우 아큐스컬프라는 장비를 이용해서 피부의 탄력을 주게 됩니다. 아큐스컬프라는 레이저 장비는 지금까지의 피부 탄력 치료에 사용되어지는 레이저는 대부분 밖에서 에너지를 주는 방식인데, 이 아큐스컬프는 레이저 지방융해술을 하면서 동시에 피부 아래 깊은 층에 자극을 줘서 피부의 탄력이 좋아지도록 하고 있습니다.

아무튼, 피부의 탄력을 좋게 하기 위해서 아큐스컬프를 처음 시술하고, 이후 2~3개월의 간격을 두고 안티랙스를 이용하여 꾸준한 manage를 시행하는 것이 가장 ideal한 방법입니다.

지방 축적 : 턱선이 두리뭉실해 지는 데에는 지방의 축적이 큰 원인 중 하나입니다. 위에 표시한 부분이 대표적인 얼굴 지방 축적 부위인데, 지방이 많아지니 예쁜 턱선이 지방으로 가려지는 것입니다. 따라서 턱선 성형을 위해서는 위의 표시한 부분의 전체적인 지방흡입도 하면서 동시에 필요한 곳은 지방이식도 해야 합니다. 흔히 이 방법을 지방조각술 liposculpture라고 얘기합니다.

말씀드렸듯이, 예쁜 턱선을 만들기 위해서는 다양한 시술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지방흡입, 레이저피부탄력치료, 절제술, 리프팅 등 이루 말할 수 없는 많은 수술법 등이 동원되고 되고요,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세심하게 수술이 들어가야 얼굴의 밸런스도 맞추면서 턱선을 잡아을 있다는 것이겠습니다.


덧붙이자면, 수술이 부담스러운 경우나, 조만간 있을 파티나 모임에 보다 매끈한 라인의 얼굴을 잡기 위한 경우 등 붓기가 거의 없고 빠른 효과를 원하는 경우에는 보톡스로도 비슷한 효과를 낼수 있습니다. 다만 그 효과지속이 3~4개월로 다른 부위의 보톡스 효과보다는 빠르게 없어지는 게 단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