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성형"의 종류는 굉장히 많습니다. 흔히들 코성형한다고 하면, 큰 수술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어떻게 보면 수술자들이 그동안 연골을 떼고 뭐 코받침대를 올리고 그러느라고 그랬던 것 같습니다. 물론 이 수술이 틀린 것은 아닙니다. 필요하다면 종전의 방법대로 적극적으로 수술을 해야 합니다. 하지만, 코끝만 살짝 올리는 성형을 원할 경우, 아니면 콧대만 살짝 올리기를 원할 경우에는 어떻게 수술하는 것이 좋을까요 ? 이경우에도 기존의 방법처럼 연골을 떼고 뼈를 깍고 묶어주는 등..... 이러한 방법으로 수술을 하는 것이 좋을까요 ?
코끝을 가볍게 살~짝 올릴 때에는 필러보다 오히려 인조피부라 하는 알로덤이 더 좋습니다. 이유는 필러의 경우 필러의 부작용 등으로 인해서 녹는 필러 즉, 반영구 필러를 사용하여 그 효과를 12개월정도 유지하였지만, 알로덤의 경우 대부분의 경우 피부의 조직을 대체되기 때문에 생착된 후에 영구적으로 남게 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약간의 흡수는 있을 수 있지만, 그래도 필러와는 달리 영구적으로 작용한다는 것이 중요할 것이고요, 더불어 코끝의 필러성형의 시술 가격과 비교해도 결코 많이 높지 않다는 것이 굉장히 큰 장점입니다.
수술은 대략 30분~1시간 정도 걸리며, 이도 수술인지라 코끝에 살짝 테이핑을 시행하는 데, 이는 수술 3일째에 제거하면 끝입니다. 붓기는 필러를 시행했을 때랑 비교해도 거의 차이가 없거나 오히려 더 적은 경우가 많습니다.
실제 사례
아래의 경우는 코끝에 알로덤이라는 인조피부를 이용하여 살짝 올려주고, 코안에서 연골을 묶어주어 좀더 날렵한 코끝을 만들어 준 경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