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보조개에 대한 관심이 날로 늘어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별로 몰랐는데, 많은 분들이 보조개 수술을 받고 싶어하는 것에 대하여 조금 놀란 것이 사실입니다. 왜냐하면, 보조개 수술 후 약 3개월 간은 볼이 움푹 들어간 상태로 있어야 하는데, 조금 민망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들기 때문입니다.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하지만, 표정이 예쁘고 귀여운 얼굴이 대세인 요즘의 시대의 대세를 거스를 수는 없고, 보조개 수술이 실제로 하고나면 만족감이 높은 수술이기에 웃는 표정에서 액센트가 필요한 경우 보조개 수술을 권하고 있습니다.
<Photographer : Jesslee Cuizon >
보조개 수술에는 눈성형의 매몰법과 절개법처럼, 실을 묶어 두는 결찰법과 입안으로 입안피부 (점막이라고 합니다.) 제거를 통한 봉합법이 있습니다. 어느 수술이 더 효과적이고 더 좋다고 할 수는 없지만, 수술 후의 결과를 좋게하고 더 자연스러운 것은 결찰법이고, 95%이상에서 결찰법을 이용한 보조개 수술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볼살이 많거나 피부조직이 두껍거나 또는 3~4번의 결찰법을 이용하셔도 보조개가 만들어지지 않는 경우에는 입안으로 조그마한 절개를 해서 피부조직과 지방조직을 조금 제거하는 봉합법을 사용하게 됩니다.
이러한 수술은 국소마취 하에 시행되는 데, 마취할 때 잠깐 아픈 다음에는 통증 없이 수술을 받을 수 있고, 수술시간은 대략 30~40분 내외로 비교적 짧은 것이 특징입니다. 수술비용은 50~60만원 정도로 비교적 저렴한 편이고, 입안에 녹는 실이 존재하기 때문에 입안의 결막이 완전히 아무는 1주일 동안은 음식물이 끼지 않도록 조심해야 합니다.
수술 후에 특별하게 주의할 사항은 없지만, 수술 후 2주간은 병원에서 처방해 드리는 가글로 하루 1~2회 해 주는 것이 좋고 더불어 음식을 드실때 수술을 시행한 반대편으로 씹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반드시 음식을 드신 후에는 가글을 해 주어야 하고, 혀가 자꾸 만지면 실의 매듭이 풀릴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더불어 피부 쪽의 움푹 들어간 부위가 생기는데 이곳에 햇빛에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여야 하며 (3주간), 가능한한 움푹 들어갔던 부분이 다시 차 오를 때까지 피부보호 테잎을 붙여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처럼 어떠한 수술도 마찬가지겠지만, 보조개 수술도 수술 후에 어떻게 관리하느냐가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병원에서 말씀드리는 위와 같은 규칙은 철저히 지켜주시고요, 금주와 금연은 수술 후에 반드시 피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