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눈성형

아웃라인, 인아웃라인, 인라인 쌍꺼풀은

쌍꺼풀은 모양과 시작 부위가 어디냐에 따라 분류하는 방법이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이중에서 시작 부위에 따른 분류법이 많이 알려져 있는데요, 어떻게 쌍꺼풀을 분류하고 있는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쌍꺼풀의 처음 시작이 눈의 앞부분 어디에서 시작되느냐에 따라 다음과 같이 분류합니다.

인라인 또는 인폴드 (Infold)
인아웃라인 또는 인아웃폴드 (In-out)
아웃라인 또는 아웃폴드 (Outfold)

눈 앞부분에는 몽고주름이 있다는 것을 다들 잘 아실거라 생각합니다. 이 몽고주름의 안쪽에서 출발하느냐 밖에서 출발하느냐, 아니면 몽고주름의 완전한 위쪽에서 출발하느냐에 따라서 위와 같이 쌍꺼풀을 분류하게 됩니다. 로렌을 찾아주시는 많은 분들이 좋아하는 쌍꺼풀은 '인아웃라인'입니다. 사실 많은 분들이 인아웃라인과 아웃라인을 혼돈하고 계시고, 아웃라인이라고 알고 계시는 것이 실제로는 인아웃라인의 쌍꺼풀인 경우가 많습니다. 그럼, 사진을 보면서 쌍꺼풀 라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인폴드 (Infold) 또는 인라인 쌍꺼풀

수술 전
수술 1개월 후


매몰법
앞트임으로 했고요, 인폴드 또는 인라인의 쌍꺼풀입니다. 몽고주름의 안쪽에서 쌍꺼풀이 출발해서 바깥쪽으로 갈수록 커지는 전형적인 형태이죠. 이 쌍꺼풀은 귀엽고 상큼한 느낌을 갖게 해줍니다. 여기에 눈밑에 애교까지 더해진다면, 사랑스러운 느낌을 주게 해 주는 눈의 느낌을 주게 되죠.

 


2. 인아웃폴드 (In-out) 또는 인아웃라인 쌍꺼풀

수술 전
수술 1개월 후


완전절개
, 앞트임, 눈매교정눈입니다. 엄밀하게 말하면 아웃폴드 (outfold) 또는 아웃라인의 쌍꺼풀이지만, 눈의 앞부분에서 멀리 떨어져서 시작하는 진정한 아웃폴드와 구별하기 위해서, 이렇게 부른답니다. 앞부분을 자세히 보면 눈의 가장 안쪽에서 바로 시작하는 형태를 볼 수 있죠. 수술 후에 눈이 커지면서 눈 앞쪽이 시원하게 터지고, 눈동자의 노출이 많아지면서 눈 앞 흰자위 부분이 많이 노출되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들이 좋아하는 쌍꺼풀이 바로 인아웃 쌍꺼풀이랍니다. 눈이 많이 커질수 있도록 잡아주는 라인이 바로 인아웃라인입니다.

 


3. 아웃폴드 (Outfold) 또는 아웃라인 쌍꺼풀

수술 전
수술 1개월 후


완전절개법으로 수술했어요. 아웃폴드 또는 아웃라인 쌍꺼풀은 몽고주름의 완전 바깥쪽에서 출발하는 형태를 일컫는 말이예요. 이 쌍꺼풀은 전체적으로 눈의 테두리를 따라 쌍꺼풀이 평행하게 지는 것이 자연스러워요. 이러한 쌍꺼풀은 착하고 부드러운 느낌을 주는 눈을 표현하죠. 어떻게 보면 지적(?)인 모습이 풍기게 되는 묘한 매력을 주게 됩니다. 결국 아웃라인 쌍꺼풀은 선한 느낌을 주는 눈을 나타낸다고 생각하시면 되요.

 

 

맺음말

 

쌍꺼풀의 형태는 위에서 보는 바와 같이 인라인, 인아웃라인, 아웃라인으로 나눌 수 있어요. 이중에서 많은 분들이 선호하는 라인이 인아웃라인이죠. 실제로 아웃라인으로 수술해 주세요라고 말씀하시는 분들도 많은 경우에서 인아웃라인을 아웃라인으로 오해하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쌍꺼풀 수술 전에 또하나 알고 계셔야할 중요한 점은 이 세상의 모든 눈에는 자신만이 가지고 있는 고유의 쌍꺼풀 라인이 있습니다. 이 라인을 이용해서 수술하는 것이 수술한 티가 많이 안나고 자연스럽습니다. 절개법이든 매몰법이든 자신의 고유의 라인을 찾아서 수술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고유의 쌍꺼풀 라인을 찾아 수술할 때 눈의 앞부분에서 쌍꺼풀이 자연스럽게 지는 것을 방해하는 것이 있는데, 이것이 바로 몽고주름입니다. 쌍꺼풀이 예쁘게 앞쪽으로 말려들어가려면 눈앞의 몽고주름도 예쁜 형태로 존재해야 하는데, 우리나라 사람들의 대부분에서 그렇지 못하죠. 따라서 앞트임을 통한 몽고주름의 모양을 살짝 바꿔줄 필요가 있게  됩니다. 이러한 이유로 인아웃라인이나 아웃라인으로 수술할 때 앞트임을 동시에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쌍꺼풀의 모양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서 적은 글인데, 많은 도움이 되셨는지 모르겠습니다. 어떤 쌍꺼풀이 좋다라는 것은 없고요, 결국 내얼굴에 맞는 쌍꺼풀의 모양과 눈 모양이 최선이라는 것을 잊지 않으신다면 분명 이글을 읽어주신 모든 분들이 좋은 결과를 가지실거라 믿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항상 행복하고 즐거운 일 많으시길 빌겠습니다.
감사합니다.